관리 메뉴

바람따라 구름따라 가는길

미원면 가양리 경주이씨묘역(米院面 佳陽里 慶州李氏墓域) 본문

통합청주시/상당구(上黨區)

미원면 가양리 경주이씨묘역(米院面 佳陽里 慶州李氏墓域)

충북나그네(푸른바다) 2023. 4. 28. 11:57

경주이씨천이라 하여 경주이씨들의 산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거북바위입니다.

 

경주이씨 창평공좌랑공 묘역입니다.
창평공 이공린과 부인 순천박씨의 묘역입니다.

미원면 가양리 이공린묘소(米院面 佳陽里 李公麟 墓所) (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공린묘소(米院面 佳陽里 李公麟 墓所)

미원면 가양리 수락동에 자리하고 있는 경주인 이공린의 묘입니다. 부인인 순천박씨의 묘와 나란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무덤밑으로는 첬째 아들인 이오의 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구비(舊碑)와

king6113.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공린묘비(米院面 佳陽里 李公麟 墓碑) (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공린묘비(米院面 佳陽里 李公麟 墓碑)

미원면 가양리 수락동에 자리하고 있는 경주인 이공린의 묘비입니다.묘비에 전면에는 통훈대부행창평현령이공지묘(通訓大夫行昌平縣令李公之墓)라고 각자되어 있습니다. 이공린의 무덤은 후

king6113.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공린의 부인순천박씨묘비(米院面 佳陽里 李公麟의 婦人順天朴氏墓碑) (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공린의 부인순천박씨묘비(米院面 佳陽里 李公麟의 婦人順天朴氏墓碑)

미원면 가양리 수락동에 위치한 이공린의 부인 숙인순천박씨의 묘비입니다.이공린의 묘소와 나란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묘비에는 숙인순천박씨지묘(淑人順天朴氏之墓)라고 적혀있습니다.무덤

king6113.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오의 묘(米院面 佳陽里 李鼇의 墓) (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오의 묘(米院面 佳陽里 李鼇의 墓)

미원면 가양리에 있는 경주인 이오(李鼇)의 묘입니다 이오는 창평현감을 지낸 이공린의 장자로서 진사시에 장원하여 관직이 이조좌랑(吏曹佐郞)까지 올랐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단명하였

king6113.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해의 묘(米院面 佳陽里 李海의 墓) (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해의 묘(米院面 佳陽里 李海의 墓)

이해는 (?∼1531(중종 26). 조선 중기의 무신입니다 1510년(중종 5) 군기시직장(軍器寺直長)으로 재직하였고, 1514년 감찰(監察)에 제수되었으나, 1510년에 일어났던 삼포왜란 당시 왜적이 웅천성(熊

king6113.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사권의 묘(米院面 佳陽里 李嗣權의 墓) (tistory.com)

 

미원면 가양리 이사권의 묘(米院面 佳陽里 李嗣權의 墓)

해주판관을 지낸 경주인 이사권의 묘입니다.경주이씨 공린의 묘소 하단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king6113.tistory.com